이번에 예스24에서 알베르 카뮈의 이방인이라는 책을 주문해서 읽게 되었다평소에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시리즈에 있는 서적들을 즐겨 보는 편인데 이번에는 일베르 카뮈의 이방인이라는 서적을 구매 및 주문을 해서 보게 되었다이 책에서는 알베르 카뮈의 이방인이라는 책에서 작가의 필력이 돋보였다고 생각하게 되었다앞으로도 생각날 때마다 알베르 카뮈의 이방인이라는 이책을 가끔 꺼내어 읽어 보고 읽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0세기의 지성이자 실존주의 문학의 대표 작가 알베르 카뮈.
현실에서 소외되어 이방인으로 살아가는 현대인의 초상을 그리다.
낯선 인물과 독창적인 형식으로 현대 프랑스 문단에 이방인 처럼 나타난 소설. 젊은 무명 작가였던 알베르 카뮈에게 세계적 명성을 안겨준 이 작품은 현실에서 소외되어 이방인으로 살아가는 현대인이 죽음을 앞두고 비로소 마주하는 실존의 체험을 강렬하게 그린다. 카뮈는 영웅적인 태도를 취하지 않으면서 진실을 위해서는 죽음도 마다하지 않는 뫼르소라는 인물을 통해 기존의 관습과 규칙에서 벗어난 새로운 인간상을 제시한다.
알제에서 선박 중개인 사무실 직원으로 일하는 뫼르소. 그는 교육을 받았지만 신분 상승 욕구나 야심이 없고 생활의 변화를 원하지 않는, 이상할 정도로 주위에 무관심한 청년이다. 그런 그는 우발적 살인을 저지른 후 세상에서 이방인 이 되어 버리는데, 변호사와 재판관, 사제 등 그를 도우려는 누구도 뫼르소를 온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그 또한 주위 세계를 받아들이지 못한다. 카뮈는 이처럼 자신을 둘러싼 것들에서 철저하게 소외된 뫼르소의 삶, 죽음에 이르러서야 신앙과 구원의 유혹을 떨치고 자기 자신과 세계를 똑바로 마주하게 되는 그의 모습을 통해 억압적인 관습과 부조리 속에 살아가는 고독한 현대인의 초상을 그린다.
이방인
1부
2부
이방인 에 대한 편지 - 알베르 카뮈
미국판 서문 - 알베르 카뮈
이방인 을 다시 읽는다 - 로제키요
작품해설 - 김화영
작가연보
카테고리 없음